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케팅전문가 같이 알아보자
    직업의 정보가 궁금해? 2019. 2. 17. 21:01
    반응형


    마케팅전문가(유사직업명: 마케팅컨설턴트, 판촉기법전문가, 판촉전문가)

    핵심능력

    언어능력, 수리논리력

    관련학과/관련자격

    관련학과: 경영학과 , 스포츠마케팅학과 , 심리학과



    하는일

    - 마케팅전문가는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 사업체의 경영전략, 특징, 비용 등을 고려하고 시장경향을 파악해 제품에 대한 시장 호가를 판단한다.

    - 특정 상품과 경쟁 상품에 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특정 상품의 가격결정 및 상품의 확대 등의 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경영진에게 제공한다.

    - 특정 상품이나 잠재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를 예측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전문가와 광고전략을 협의한다.

    -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적성 및 흥미

    - 책임감과 조심성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혁신, 적응성 및 융통성, 분석적 사고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 소비자가 상품을 사게끔 만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유리하다.

    - 풍부한 마케팅 전공 지식과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

    - 상품에 대한 시장분석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미래 수요 및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통찰력과 판단력이 요구된다.

    - 시장분석자료를 가지고 마케팅 전략 보고서나 기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상사나 의뢰자에게 설득시킬 수 있는 논리적인 설득력, 언어능력이 요구된다.

    - 여러 명이 팀을 꾸려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성품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취업현황

    입직 및 취업방법

    - 공채 또는 특채로 일반 기업체나 광고회사의 마케팅 부서로 입직하거나 직접 마케팅 컨설팅 회사를 창업할 수 있다. 

    - 마케팅 관련 업체 인턴이나 마케팅 공모전 입상 등의 경력이 있으면 취업시 유리할 수 있다.



    고용현황

    - 마케팅전문가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종사자수는 16,000명이며, 이 가운데 임금근로자는 9,500명(59.4%)이다. 

    - 마케팅전문가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전문가의 성비는 남자 79.8%, 여자 20.2%이며, 평균 연령은 40.5세이다. 전체적으로 평균 15.7년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계속 근로연수는 6.6년이다.



    준비방법

    정규 교육과정

    - 마케팅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의 경영, 마케팅, 심리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하며, 일부 업체에서는 석사 학위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기도 한다.



    직업전망

    - 마케팅전문가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 전문가는 다른 직업에 비해 임금과 복리후생의 수준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 일자리 창출과 성장이 활발한 편이나, 취업경쟁이 심한 편이다. 

    - 정규고용의 정도가 높은 편이나 고용이 유지되는 정도는 낮은 편이다.

    - 전문성 요구에 따른 개인능력 향상이 필수적이고 개인의 능력에 따른 승진 가능성과 직장이동 가능성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 근무시간이 매우 길고 불규칙하며 정신적 스트레스가 매우 높다.

    - 고용에서 남성과 여성의 차별이 없는 편이나 고령자 친화성에서는 낮은 수준을 보였다.



    임금수준

    - 마케팅전문가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 전문가의 월평균 수입은 384만원이다.



    클릭한번으로 공감 번씩만 부탁드릴께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