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기획자 같이 알아보자.직업의 정보가 궁금해? 2019. 1. 25. 18:30반응형
광고기획자
광고기획자가 되기위해 도움이 되는 학과로는 광고기획과 , 광고홍보학과 , 신문방송학과 , 심리학과등이 있다.
광고기획자의 주요 업무로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제작 방향 및 전략 수립에서부터 실제 광고 제작까지의 전체적인 관리와 감독 업무를 담당한다. 상품의 판매 자료나 시장조사자료, 제품정보 등을 입수하여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하고 광고회사의 제작팀, 매체팀과의 회의를 통해 사회 환경 및 광고 환경의 변화를 고려한 광고 제작 방향을 정한다. 광고제작 회의를 개최하여 광고주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아이디어를 수집하며 화면의 구성 및 광고제작 일정을 계획하기 위해 스텝진과 협의한다. 광고 문안, 광고의 영상 및 그래픽 등을 모두 총괄정리해서 광고를 완성시키며, 광고가 완성되면 광고주와 시사회를 갖고 내용을 수정하거나 재촬영한다.
다음과같은 적성이나 흥미를 가지신분이라면 좋은 직업이 될수있다.
광고 제작 전반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광고의 기획의도를 광고주에게 설득시키고 광고계약을 체결해낼 수 있는 세일즈 능력, 협상능력, 유연성이 요구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과 사회환경의 변화를 읽고 이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능력이 요구된다.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팀원, 광고주, 제작자 등과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친화력 등이 요구된다.
입직 및 취업방법으로는 공채나 특채를 통해 광고회사에 채용될 수 있다.
고용현황
- 광고기획자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 전문가의 종사자수는 16,000명이며, 이 가운데 임금근로자는 9,500명(59.4%)이다.
- 광고기획자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전문가의 성비는 남자 79.8%, 여자 20.2%이며, 평균 연령은 40.5세이다. 전체적으로 평균 15.7년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계속 근로연수는 6.6년이다.
준비방법으로는 정규 교육과정(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의 신문방송학 등 광고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하다.)과, 직업 훈련(한국방송광고공사 부설 광고교육원이나 사설 교육기관에서 광고 기획자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도 있으며, 또한, 광고회사 인턴쉽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거나 광고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하면 취업시 유리할 수 있다.)이 있다.
직업전망은 다음과 같다.
광고기획자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 전문가는 다른 직업에 비해 임금과 복리후생의 수준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일자리 창출과 성장이 활발한 편이나, 취업경쟁이 심한 편이다. 정규고용의 정도가 높은 편이나 고용이 유지되는 정도는 낮은 편이다. 전문성 요구에 따른 개인능력 향상이 필수적이고 개인의 능력에 따른 승진 가능성과 직장이동 가능성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근무시간이 매우 길고 불규칙하며 정신적 스트레스가 매우 높다. 고용에서 남성과 여성의 차별이 없는 편이나 고령자 친화성에서는 낮은 수준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광고기획자가 포함된 광고 및 홍보 전문가의 월평균 수입은 384만원이다.
클릭한번으로 공감
한번씩만 부탁드릴께용!
반응형'직업의 정보가 궁금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제무역사무원 같이 알아보자 (0) 2019.01.26 공업기계설치 및 정비원 같이 알아보자 (0) 2019.01.26 관세사 같이 알아보자 (0) 2019.01.24 고객관리시스템(CRM)전문가 같이 알아보자 (0) 2019.01.23 경호원 같이 알아보자 (0) 2019.01.23 댓글